올리브헬스케어 부위별 근육 측정기기 '피토', CES 혁신상 수상

체형 분류와 사용자 관리 목표에 따라 맞춤형 식단과 운동 요법 추천

사진=올리브헬스케어

올리브헬스케어는 웰니스 기기인 부위별 근육 측정기기 ‘피토(FITTO)’가 2022년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특히 내년 1월 5일~8일 열리는 CES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2년 만에 다시 대면으로 모이게 되며, 무려 1800건 이상의 혁신상 신청 기업이 몰려 유례없는 치열한 경쟁이 이뤄졌던 것으로 알려졌다. CES 혁신상 프로그램은 27개의 소비자 기술 제품군에서 가장 뛰어난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을 시상하는 연례 대회다.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제품들이 심사를 거쳐 최고의 혁신상을 받는다. 

피토는 근적외선(NIR) 기술을 사용해 신체 각 부분의 근육 발달 정도를 측정·분석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기다. 사용자 신체 각 부위의 근육 상태를 근육량, 근육질, 근육 그레이드 등의 지표로 세분화하고, 측정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체형을 분류하는 9블록 테라피(9 Block Therapy) 시스템을 개발해 적용했다. 체형 분류와 사용자의 관리 목표에 따라 맞춤형 식단과 운동 요법을 추천한다. 

올리브 헬스케어 한성호 대표는 “2020년에 이어 2022년 다시 한번 CES 혁신상을 새로운 제품으로 받은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더 높은 삶의 질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해 더 좋은 제품으로 보답하겠다고 약속드리고, 앞으로도 좋은 제품과 좋은 서비스를 통해 고객을 돕는 좋은 기업을 만들어 가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임솔 기자 ([email protected])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사람들